Dump 파일을 다시 import 했는데 대충 그냥 게이지만 보고 됐겠네 하고 스키마 탭 보니깐 DB가 안생겨져있었다.

다시 import 하고 log를 보니 에러가 있었다.

ERROR 1049 (42000): Unknown database 'DB명'

참 어처구니가 없었다.

MySQL에서 DB 백업 후 복원 할 때 자주 생긴다고 한다.

당연히 내가 DBA가 아닌 이상 왜 그런지는 잘 몰랐다. 당연히 나는 import하는데 DB도 생성해주는 줄 알았기 때문이다.

에러 메세지 그대로 DB를 알 수 없다는 의미다.

create database DB;

이거 한 줄 이면 해결된다.

DB import 시 해당 DB와 동일한 DB가 생성 되어 있어야 한다고 한다.

이제야 Default Target Schema 의미를 알게된듯...?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