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하면서 로그인을 구현하다보니 인증코드를 인증하려면 잠시 인증코드를 보관해야할 일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잠깐 테스트 용도로 memory-cache로 코드를 짰는데 저는 Node.js 개발자가 아니다 보니깐 확인해보니 캐시에 저장하고 다른 함수에서 불러왔더니 cache가 사라져있더라고요. 정말 난감했었는데 어차피 Redis로 해야되니 Redis로 연동해보려고 합니다. Redis는 공식적으론 windows를 지원하지 않습니다만 MS Open Tech에서 개발 및 유지보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64bit만 지원합니다.

먼저 Node.js 기본 모듈이니 express가 아니니 새로 package를 받아줘야합니다.

npm install redis

이렇게만하면 Node.js에서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Redis도 DB이기 때문에 mysql이랑 연결코드가 비슷합니다.

const redis = require("redis");
const client = redis.createClient(6379, "127.0.0.1");

createClient 괄호 안은 port , host 순입니다. 나머지는 더 자세하게 알지 못하기 때문에 패스...

아무튼 이렇게 하면 redis에 접속하여 redis의 내장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client.get(phone, function (err, value) {
        console.log(value);
      });

이런식으로 해당 phone이 키값이 되고 그에 대응하는 value 가 나와서 value 변수에 담깁니다.

여기까지가 node에서 redis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 Recent posts